HS애드(035000)가 글로벌 결제 브랜드 유니온페이의 신규 광고 캠페인 '헤브 어 나이스 페이(HAVE A NICE PAY)'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니온페이는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 183개 국가와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브랜드다. 이번 캠페인은 중국의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확대되고 있는 중국 여행 수요에 집중했다. 중국은 2024년 11월 말부터 한국인을 대상으로 30일 무비자 입국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유니온페이 신규 광고는 한 번 들으면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광고 노래가 특징이다. 중국 여행의 다양한 결제 순간마다 광고 노래가 어우러지며 유니온페이가 제공하는 결제 편의성과 혜택을 쉽게 알렸다.
유니온페이는 알리페이 등 유니온페이 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면 3%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로 결제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쇼핑 가맹점에서는 최대 40%를 할인한다. 아울러 유니온페이 브랜드의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11%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HS애드는 이번 광고 캠페인 공개에 앞서 인공지능(AI)으로 제작한 영상도 선보였다. 호주의 캥거루, 싱가포르의 멀라이언, 프랑스의 생각하는 사람 조각상 등 전 세계 주요 상징물이 등장해 광고 노래를 부르는 연출로 구성했다.
이번 광고의 기획과 제작을 총괄한 HS애드 관계자는 "유니온페이 사용만으로 중국 여행의 결제 경험이 달라진다는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