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 간 거래) 산업 자재 전문 유통 기업 아이마켓코리아는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씨티은행과 함께 미국 텍사스 첨단 산업 단지 개발을 위한 금융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이마켓코리아가 미국 텍사스에서 추진하고 있는 첨단 산업 단지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Gradiant Technology Park)' 조성에 필요한 중장기 금융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는 아이마켓코리아가 미국 텍사스에서 추진 중인 총 26만평 규모의 첨단 산업 단지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아이마켓코리아의 미국 투자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보증을 제공하고, 한국씨티은행은 보증을 기반으로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 개발을 위해 6000만달러를 지원한다.
이번 금융 지원은 한국씨티은행이 단독 주관사로 참여한다. 구조 사업 초기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투자 부담과 금융 위험을 완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각 기관은 텍사스 첨단 산업 단지 개발 사업의 추진을 뒷받침하고 한국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산업 인프라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미국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텍사스 산업 단지를 단계적으로 개발한다. 국내 기업들이 제조, 물류, 첨단 산업 거점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글로벌 산업 인프라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는 향후 미국 내 생산 기지와 사업 거점 확보를 추진하는 한국 기업의 북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김학재 아이마켓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 개발에 필요한 금융 기반을 확보하고, 텍사스 첨단 산업 단지 조성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는 추진 동력을 마련했다"며 "미국 내 산업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한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핵심 거점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