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카드 광고를 촬영하고 있는 그룹 잇지(ITZY) 유나./유나 인스타그램

제일기획(030000)이 제작한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 광고가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13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나라사랑카드의 다양한 쓰임새를 복잡한 설명 없이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그룹 있지(ITZY) 유나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군 입대를 앞둔 남성들의 일상 모습을 그려냈다.

예비 장병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일상과 모델 유나의 매력을 내세워 신한은행 브랜드도 강조했다.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의 줄임말을 활용한 키워드 '신나사카'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더한 배경음악과 '남자는 신나!'라는 문구로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콘텐츠 자체의 재미와 호감도로 20대 남성의 관심과 확산도 끌어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혜택을 나열하는 기존 금융 광고 문법에서 과감히 벗어나 입대를 앞둔 예비 장병들이 직관적으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접근해 관심을 빠르게 얻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1기 단독 사업자로 나라사랑카드 사업에 참여했다. 올해 3기 사업자로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다. 군마트(P.X.) 매일 20% 할인, GS25·CU 편의점 20% 할인 등 장병 생활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신한은행은 나라사랑카드를 발급하는 입대장병들을 대상으로 포토카드 형태인 유나 미니 포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