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2026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 4년 6개월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뉴패러다임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팀당 최대 50억원 이상의 자금 지원을 비롯해 팁스(TIPS) 추천, 선배 기업과의 네트워킹, 전략 컨설팅 등 고속 성장을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초기 투자 최대 5억원, 성장 단계별 후속 투자 최대 10억원, 연계 투자 20억원 이상 등 총 50억원 규모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정부 프로그램도 연계 지원된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추천을 통해 최대 8억원, 딥테크 팁스의 경우 최대 1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연계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선배 기업과의 정기 네트워킹, 포트폴리오 기업 간 협업, 시장 진출 전략 컨설팅 등 실질적인 성장을 위한 맞춤형 밀착도 제공된다.
지원 대상은 기술 검증(PoC)을 완료하고 사업 지표를 보유한 창업 4년 6개월 이내 스타트업이다. 모집 분야는 딥테크, ICT, 실버테크, 스포츠테크, 전문 커머스 등 4차 산업 전반의 혁신 기술 영역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매년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성장의 전환점을 제공해 온 검증된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혁신 기업들이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