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2025년 4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박장선 투데이아트 대표와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박장선 투데이아트 대표.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투데이아트는 K팝 음반 재킷 및 굿즈, 화보집을 만드는 기업이다. 고품질 인쇄 서비스를 통해 K팝 산업의 글로벌 성장에 기여했으며 ISO, FSC, G7 Master 인증을 획득해 품질과 환경경영 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박장선 투데이아트 대표는 최첨단 시설과 공정 자동화를 도입해 인쇄산업 특유의 지분과 잉크 냄새를 최소화하는, 건강하고 쾌적한 일터를 조성했다. 또한 21년간 노사 분규 없이 원활한 노사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장기근속자 및 우수사원 포상, 해외연수, 자기계발을 지원해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경영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장학회를 설립해 장학금 지원, 명사 초청 강의 등 청소년 교육·발전에 힘썼고, 취약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기부 나눔과 봉사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위버스마인드는 영어회화 서비스 '뇌새김'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교육 콘텐츠 기업이다. 독자적 학습법과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누적 학습자 205만 명을 확보하며 신뢰받는 영어 학습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는 암기 중심이 아닌 자연스러운 언어 체득을 목표로 한 '뇌새김 학습법'을 설계해 국내 최초로 미국 현지 특허를 획득했고, 국내에서도 11건의 특허를 취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AI와 ICT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개발에 주력하며 발음 교정을 밀착 지원하는 AI 발음클리닉 시스템과 AI 영어회화 서비스 '톡이즈'를 선보였고, 일본·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평등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센터와 대안학교, 도서산간지역의 교육기관과 자립준비청년에게 뇌새김 어학기기를 기증하고, 일웅구순구개열 의료봉사회와 함께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자의 회복을 지원하며 글로벌 사회공헌에도 힘을 쏟고 있다.

한편,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