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009450)과 귀뚜라미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침구 난방 제품 광고를 시작하며 판매 강화에 나섰다.
경동나비엔은 13일 '숙면매트 사계절' TV 광고 및 디지털 광고와 '숙면매트 카본' 디지털 광고를 새롭게 공개했다. '기술의 차이가 숙면의 차이'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배우 마동석의 유쾌한 연기로 풀어내며, AI 숙면 설루션과 정밀한 온도 제어 기술로 숙면을 선사하는 '숙면매트'의 가치를 전달한다. AI가 수면 중 호흡음으로 수면 단계를 분석하고,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갖췄다.
특히 포근한 온열감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온수'를, 편리한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카본'을 사용할 수 있다. 여름철에도 시원한 매트를 원하는 소비자는 '숙면매트 사계절'을 선택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숙면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온도'를 기술로 해결하며 슬립테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귀뚜라미는 60년 난방 기술이 담긴 '3세대 카본매트 온돌'로 환절기와 동절기 안방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귀뚜라미는 지난 2020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시장에 내놓으며 1세대 전기매트와 2세대 온수매트가 지배하던 난방매트 시장에 세대교체 바람을 일으켰다.
대표 제품은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 프리미엄형 KMF 시리즈로, 최대 7미터 거리에서 조작 가능한 탈부착형 스마트 리모컨 조절기와 일반 난방 모드 대비 전기에너지를 20% 추가 절감하는 '에코모드' 등이 특징이다.
이날 귀뚜라미는 TV 홈쇼핑 방송을 시작하고, '설명이 필요없는 60년 난방기술'을 주제로 한 2025년 신규 CF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광고는 전자파, 세탁, 환경호르몬, 전기료 등에 대한 걱정없이 3세대 카본매트에 편안하게 누운 배우 지진희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작된다. 이어 '귀뚜라미 60년 난방기술로 만든 단 하나의 카본매트 온돌' 등 자막과 배우 지진희의 내레이션으로 난방매트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잡은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를 설명한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 60년 난방기술로 탄생한 3세대 카본매트와 함께 환절기와 동절기 쾌적한 숙면 생활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