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25년 제3차 온라인 수출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 뒤 다음 달 1일 금요일 부산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비수도권 소재 중소벤처기업 직원들의 현장교육 참여를 위해서다. 교육비는 전 과정 무료다.
모집 대상은 온라인 수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교육은 오프라인 50명, 온라인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모두 선착순으로 모집을 마감한다.
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입문 과정에서는 ▲부산본부세관에서 알려주는 관세 기초 교육 ▲온라인 기반 바이어 탐색 기법 교육 등을 다룬다. 심화 과정은 ▲브랜드 스토리텔링 방법 ▲브랜드 구축 우수 사례 공유 등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교육 종료 후에는 강사와 1대 1 멘토링을 통해 참가 기업의 온라인 수출 애로 사항에 대한 상담도 진행된다.
중진공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교육 신청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박장혁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순회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비수도권 기업의 온라인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