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초격차 이노웨이브' 모집 포스터./창업진흥원 제공

창업진흥원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이노웨이브' 참여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4일 창업진흥원에 따르면 초격차 프로젝트는 2023부터 2027년까지 5년간 인공지능(AI) 등 10대 신산업 분야에서 국가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딥테크 스타트업 1000개 이상을 선정해 글로벌 유니콘으로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날부터 2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노웨이브는 초격차 스타트업 혁신 기술력과 수요기업의 실증 환경과 사업화 인프라를 결합해 개방형 혁신을 실현하는 협업 플랫폼이다.

지난해부터 운영해 올해 2회째 진행하는 초격차 프로젝트 통합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총 18개 사를 선정해 수요기업과의 개념 검증(PoC)을 지원했다. 올해까지 604개 사를 선정해 육성하고 있다.

이번 수요기업 모집은 ▲민간 대·중견 기업 ▲교통 ▲에너지 ▲의료 ▲환경 등 대규모 실증을 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공기업, 지자체 등 공공 부문을 수요기업 범위에 포함했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보유한 기술이 공공 인프라와 서비스 분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수요기업 모집 결과를 스타트업에 제공해 상호 협업 파트너십 탐색과 원팀 구성 등을 위한 모임을 7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