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콘텐츠 전문 기업 어스얼라이언스가 2022년 1분기부터 2024년 4분기까지 1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어스얼라이언스는 김영익, 서재형, 홍춘욱 등 80여명의 금융 전문가를 통해 글로벌 경제 트렌드, 국내외 주식시장, 부동산, 암호화폐 등의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개인투자자를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 금융 교육 과정, 출판, 콘텐츠 구독 서비스 등을 제공해 성과를 내고 있다.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투자 환경이 좋지 않았던 작년에도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로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는 등 투자 수요는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도 HS 아카데미 이효석 대표의 '2025 투자전략 마스터클래스', 체슬리투자자문 박세익 대표의 '박세익의 ETF 투자 바이블', 78만 유튜버 소수몽키의 '미국주식 베이직클래스', 주식투자 베스트셀러 작가 홍인기의 '마스터투자 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 상품을 선보인다.
어스얼라이언스 김선우 대표는 "앞으로도 펀드매니저와 애널리스트 출신, 투자자문사 임직원 출신, 경제 관련 교수 등 금융과 투자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이해를 갖춘 금융 전문가들과 폭넓은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과거와 달리 개인투자자들도 금융 지식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강한 투자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