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로 구성된 BSTI(BrandStock Top Index) 연간 종합점수를 산정해 산업군 구분 없이 상위 100개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인증제도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가정용 보일러 브랜드 가운데 올해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한 종합 순위 48위에 오르며 전체 50위 내에 첫 진입했다.

귀뚜라미는 에너지 자원 절약과 탄소 중립 실천이라는 글로벌 공동 과제에 대응해 에너지 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검증된 고품질 친환경 보일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친환경 보일러 대표 제품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온돌 난방에 최적화된 저탕식 제품으로 강화마루, 대리석 바닥, 넓은 평수 가정 등 열전도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빠르고 효율적인 난방을 구현한다. 귀뚜라미는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천재지변과 안전사고를 사전에 감지하고 안전기술 개발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소비자의 성원으로 탄생한 '귀뚜라미보일러'라는 브랜드가 더욱 오랜 기간 신뢰받을 수 있도록 친환경 보일러의 품질과 안전 기술을 지속 향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