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손종원 인스타그램

'느좋(느낌 좋은) 셰프'로 불리는 손종원이 압도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12월 4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Netflix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가 1위에 올랐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주에 이어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인 뉴스, VON, 동영상, SNS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또한 전주 대비 화제성이 11.3% 상승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흑백요리사2'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인 안성재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에 올랐다. 또한 임성근, 최강록, 손종원은 각각 5위, 7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JTBC의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가 차지했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9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손종원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김풍 역시 2위에 오르며 셰프들이 활약 중인 25년 12월임을 증명했다.

특히, 손종원은 '냉부해'로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으며, '흑백요리사2'로 화제성 9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3위와 4위는 TVING의 '환승연애4'와 MBC의 '나 혼자 산다'인 가운데, 5위는 TV CHOSUN의 미스트롯이 차지했다. 6위는 MBN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현역가왕3'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즌2의 방송 첫 주 화제성보다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한편, 비드라마 화제성 7위부터 10위까지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 KBS의 '개그콘서트', JTBC의 '아는 형님' 그리고 SBS의 '내겐 너무 까칠한 매니저 - 비서진'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2월 4주차 순위는 2025년 12월 22일부터 2025년 12월 28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와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윤정수♥' 원진서, CG라 해도 믿을 것 같은 몸매…감탄만 나오는 비키니 자태
▶'오상욱 열애설' 토요다 하루카, 실크 슬립 원피스 입고 청순 섹시 무드
▶아이유, 깊게 파인 넥라인에 은근한 볼륨감 자랑…장미보다 화려한 미모

사진 : 손종원 인스타그램
사진 : 손종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