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예능, 드라마, 토크멘터리 등 알찬 볼거리를 마련했다.
연휴의 시작과 끝까지 각종 특집 프로그램과 특선 영화를 준비해 다가오는 한가위에 풍성함을 더하고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냥할 전망이다.
MBC는 연휴가 시작되는 9월 8일 목요일 밤 9시 ‘추석특집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탈출기’를 선보인다. 화제의 리얼 토크멘터리 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이 정규 편성을 확정지으며, 특집 토크쇼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탈출기’로 추석 명절 연휴 미리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추석특집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탈출기’에는 오은영 박사와 소유진, 하하, 김응수, 박지민 아나운서 등 기존 출연진은 물론 화제의 출연자 김언중, 배우 김승현과 개그우먼 조혜련, 소성욕자 전민기, 노필터 부부 박향순, 한성훈과 개그우먼 신기루가 출연한다. 기존 10편의 방송에 대한 리뷰와 앞으로 이어질 사례에 대한 미리 보기로 편성된 ‘추석특집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 탈출기’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이어 호평 속 종영한 MBC 4부작 시골스릴러 ‘멧돼지사냥’이 추석특집 TV무비로 재탄생하며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멧돼지사냥’은 멧돼지사냥에서 실수로 사람을 쏜 그날 밤, 실종된 아들을 찾아 나서는 한 남자의 사투를 그린 시골 미스터리 스릴러로 탄탄한 구성의 대본과 스릴 넘치는 연출과 영상미,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웰메이드 미스터리 스릴러의 매력을 제대로 선보였다는 평이 쏟아졌다. 9월 8일 목요일 밤 10시 20분 150분간 방송될 추석특집 ‘TV무비 멧돼지사냥’에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한편, 예능 강자 MBC는 화제의 프로그램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를 2년 만에 부활시키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고 있다. 오는 9월 9일 금요일부터 11일 일요일, 12일 월요일까지 3일간 방송되는 아육대는 ‘글로벌 아이돌 스타들과 핫트렌드 루키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한 판 승부!’라는 구호 아래 아이돌 스타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정정당당한 스포츠 축제의 장을 열 예정이다. 이번 아육대는 육상(단거리, 릴레이), 양궁, 풋살, e스포츠, 신설 종목 댄스스포츠 등 총 5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전현무, 이홍기, 트와이스(TWICE) 다현이 메인 MC를 맡은 가운데 9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12일 월요일 오후 5시 20분 아육대 1부와 2부가 방송되며, 11일 일요일 오후 2시 50분에는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E스포츠 선수권대회’를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9월 9일 금요일에서 10일 토요일로 넘어가는 밤 1시와 11일 일요일 저녁 8시 30분에는 MBC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 프리미어’가 공개된다.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이야기로 배우 육성재, 이종원, 정채연, 연우가 주연을 맡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MBC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빅마우스’의 후속으로 오는 9월 23일 금요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이 외에도 추석 특선영화 <특송>과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물 건너온 아빠들’, ‘구해줘! 홈즈’가 추석 특집으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