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의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LIKE THAT'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가 오는 9일 0시(한국시간) 추가 공개된다고 YG엔터테인먼트가 5일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을 담은 포스터부터 예사롭지 않다. 어두운 블랙 배경과 대비되는 화이트톤의 의상은 베이비몬스터의 존재감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함과 동시에 이들의 시크한 아우라를 엿보게 했다.

앞서 공개된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예상된다. 뮤직비디오에 버금가는 완성도 높은 기존 영상에서 한발 더 나아가, 'LIKE THAT' 전체 안무를 비롯 한층 순도 높은 일곱 멤버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다고 YG 측은 전했다.

전체 안무가 공개되는 만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이미 베이비몬스터의 감각적인 퍼포먼스와 후렴구 중독성 강한 포인트 동작들이 SNS서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후 더해질 커버 댄스, 챌린지 등의 다양한 2차 창작물들이 인기 상승에 불을 지필 것으로 보인다.

'LIKE THAT'은 미니 1집 타이틀곡 'SHEESH'와는 또 다른 감성 사운드로 사랑 받았다. 미니멀한 편곡과 키치한 훅이 인상적이며 감각적 비트 위 멤버들의 독보적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인다는 호평 속 스포티파이,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베일을 벗은 'LIKE THAT'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압도적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 공개 직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최상위권에 안착하더니, 닷새도 채 되지 않아 23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베이비몬스터는 5개 도시 7회차에 달하는 데뷔 첫 팬미팅 '[BABYMONSTER PRESENTS : SEE YOU THERE]'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에는 신곡을 선공개하고 올 가을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등 촘촘한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선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