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술자리 게임으로 만든 노래 ‘아파트’(APT.)로 전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블랙핑크 로제가 ‘소맥’과 김치볶음밥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려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0일 미국 보그 유튜브 채널에서 소맥 만드는 법을 소개하는 로제. /보그 유튜브 캡처

로제는 지난 20일 최근 미국 패션 전문지 보그 유튜브 계정에 영어로 올라온 영상에서 소맥을 만들었다. 로제는 한국의 술 마시기 게임으로 자신도 친구들과 즐겨한다면서 ‘아파트’ 게임을 소개했다. 이어 “가장 좋아하는 술은 ‘소맥’(Somaek)”이라면서 소주와 맥주를 섞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빨간 뚜껑의 ‘참이슬’과 맥주를 차례로 따른 뒤 잘 섞이도록 숟가락으로 바닥까지 내리쳤다.

로제는 청양고추를 곁들인 마요네즈 소스를 만들어 마른 오징어를 찍어 먹기도 했다. 또 스팸과 고추장을 넣은 김치볶음밥도 프라이팬으로 요리했다. 이 영상은 약 270만회의 조회수를 올렸고 19만명이 ‘좋아요’를 눌렀다.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서는 등 세계적 인기를 끄는 가운데 로제가 김치볶음밥과 함께 소맥을 소개하자 하이트진로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24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하이트진로 주가가 전 거래일보다 6% 오른 2만1200원에 마감한 것이다. 이날 하루 거래량은 100만여주로 전날의 8배를 넘었다.

하이트진로 내부에서도 로제의 ‘아파트’를 계기로 ‘소맥’이 해외에서 화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는 로제의 뮤직비디오나 소맥 만들기 동영상과 관련한 소셜미디어 마케팅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