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와 LG전자 등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 에디션으로 화제를 모은 독일 완구업체 플레이모빌의 공식수입원 아이큐박스가 올해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맞아 전 세계 최초로 한국 인물 피규어인 ‘세종대왕’을 출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인물 ‘세종대왕’을 8.3cm 피규어에 그대로 담아낸 한정판으로, 익선관과 훈민정음, 일월오봉도의 액세서리와 세종대왕의 업적을 설명하는 리플렛도 함께 구성됐다.
금사로 수놓은 용 문양의 곤룡포와 어진 정치를 통해 선정을 베풀라는 의미를 지닌 익선관을 세밀하게 재현했으며 완벽한 대칭 구도의 병풍 일월오봉도’와 내용과 표지 제목까지 그대로 구현한 훈민정음까지 세종대왕의 상징을 사실감 있게 표현했다.
특히 세종대왕의 완벽한 자태를 담아내기 위해 일반 커스텀 피규어 제작보다 긴 3년의 기간이 소요됐으며, 플레이모빌 최초로 패키지 박스에 브랜드 명을 영어가 아닌 한글로 표기해 50주년 기념의 특별함까지 더했다.
아이큐박스는 오는 19일부터 플레이모빌 5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도 함께 연다. 뉴스뮤지엄 연희에서 ‘플레이모빌 맨션: 6개의 방으로 놀러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전은 국내 최초의 타운형 전시로, 기간 중 서울 연희동 일대가 ‘플레이모빌 빌리지’’로 변신하여 로컬 스폿 매장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전시 관람객은 플레이모빌 주민으로서 플레이모빌 주민증을 발급받아 마을 곳곳에서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시 티켓 또는 주민증을 제시하면 전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플레이모빌 세종대왕 피규어는 4월 19일 공식 출시돼 플레이모빌 맨션 전시와 아이큐박스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3m짜리 초대형 세종대왕 조형물도 기념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