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민호. /MYM·제너시스BBQ그룹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그룹은 배우 이민호를 중국 전역 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민호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 '상속자들', '푸른 바다의 전설' 등 다수의 히트작을 통해 대중적 사랑을 받아온 배우다. 지난해에는 제1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특히 배우 이민호의 인기가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두드러진다는 점이 이번 글로벌 모델 발탁 배경으로 전해졌다. 그가 출연한 드라마 '상속자들'은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요우쿠(优酷)에서 약 1억6000만뷰를 기록했다. '꽃보다 남자', '더킹' 등 대표작을 통해 중국 현지 설문조사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배우로 꼽히기도 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이민호가 지닌 신뢰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중국 시장에서 BBQ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케이(K) 푸드 대표 브랜드'의 방향성과 부합하다고 판단했다. 중국 소비자들에게 BBQ를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인식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게 제너시스BBQ그룹 측의 설명이다.

앞서 지난 2020년 이민호는 BBQ '핫 황금올리브 시리즈' 출시 당시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동했고, 드라마 '더킹' PPL(간접 광고)을 통해서도 BBQ와 호흡을 맞춘 바 있다.

BBQ는 이번 모델 기용을 계기로 레드노트(샤오홍슈·小红书), 웨이보(微博), 틱톡(도우인·抖音), 따종디엔핑(大众点评)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민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BBQ는 이민호 모델과 함께 중국 내 온라인 채널 중심의 브랜드 소통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K-푸드 경험을 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