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001680) 청정원이 잡곡 기반의 저당 간편식 '그레인보우'의 신제품 '치킨&바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그레인보우는 건강을 중시하는 식생활 트렌드에 맞춰 지난 2023년 대상 청정원이 처음 선보인 저당 곡물 식단이다. 청정원은 새해 건강한 식단 관리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신제품 '치킨&바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레인보우 '치킨&바질'은 곡물, 채소, 단백질 등 총 14가지 주재료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현미와 보리, 렌틸콩, 파로, 귀리, 퀴노아 등 6가지 잡곡에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더했고, 바질페스토로 맛을 살렸다. 아보카도와 썬드라이 토마토, 버섯 등 일상에서 챙기기 어려운 다양한 식재료들을 넣었다.
대상 청정원은 그레인보우만의 저당 설계로 제품의 당류 함량은 100g당 1g에 불과하며, 나트륨 함량은 동일 유형 유사 식품 대비 25% 이상 낮췄다고 설명했다. 또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에 단 4분만 데우면 완성할 수 있고, 컴팩트한 파우치형 패키지로 보관도 용이하다.
한편, 그레인보우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총 170만개를 돌파했다. 대상 청정원은 오는 2월 28일까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새해맞이 그레인보우 신년 기획전을 열고, 최대 45%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