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이케아 미트볼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케아 미트볼은 연간 판매량 14억개를 기록하고 있는 이케아 대표 메뉴다. 이케아 코리아는 행사 기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모든 미트볼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미트볼 메뉴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영수증 쿠폰 제시 시 스웨디시 푸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냉동 미트볼 후부드롤(HUVUDROLL)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웨디시 비스트로에서는 미트볼 8알로 구성된 한정판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케아 미트볼은 1985년 스웨덴 셰프 셰스테드트(Severin Sjöstedt)가 이케아만의 레시피로 개발해 선보인 메뉴로 스웨덴 음식 문화의 맛을 알리고자 약 10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 이 레시피는 40년이 지난 지금도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플랜트볼 등으로 다양하게 변주되고 있다. 2006년부터는 스웨디시 푸드마켓에서 냉동 미트볼, 소스 등을 판매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웨덴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스웨덴 문화를 담은 미트볼은 지난 40년간 이케아의 가치와 문화를 대표해 온 상징적인 메뉴"라며 "이케아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미트볼과 함께 스웨덴 문화를 경험하고 행복한 쇼핑 경험도 함께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2월 28일까지 겨울을 맞아 제철 과일인 한라봉을 이용한 새로운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는 상큼한 맛이 돋보이는 '상큼 한라봉 롤케이크'를, 스웨디시 비스트로에서는 부드러운 '제주 한라봉 크림 카스테라', '한라봉 에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