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007070)은 가수 지드래곤(G-Dragon, 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일본 맥주 브랜드 '히타치노네스트'가 협업한 맥주 '데이지에일' 888세트가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1분 만에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데이지에일은 이날부터 28일까지 3일간 자사 앱 '우리동네GS' 내 와인25플러스 코너에서 하루 888세트씩 사전 예약 판매된다. 이날 오전 11시에 첫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됐는데, 시작 1분 만에 888세트가 모두 팔렸다.
GS리테일은 이번 완판을 ▲GD를 상징하는 꽃 '데이지'를 담은 피스마이너스원의 패키지 디자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히타치노네스트 양조 기술 등이 결합한 결과라고 본다. 실제로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선 '먹지 않아도 소장 가치가 높은 아름다운 맥주'라는 표현과 함께 데이지에일 인증 사진·글 게시물이 곳곳에서 올라오고 있다.
특히 사전 예약 판매 첫날부터 완판을 한 만큼, 남은 이틀 역시 조기 매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GS리테일 측의 전망이다. 사전 예약 기간 총 판매량은 2664세트로 약 1만6000캔에 달한다.
GS리테일은 내달 4일부터 9일까지 데이지에일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내달 11일부터 전국 GS25·GS더프레시 매장에 차례대로 출시해 연말 시즌 인기몰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최송화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는 "데이지에일 사전 예약 첫날 '1분 컷'이라는 폭발적인 반응은 팬심과 맥주 애호가들의 관심을 보여준 사례"라며 "데이지에일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