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타임스스퀘어에서 열린 롯데웰푸드의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에 참여한 방문객의 모습.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280360)는 11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서 '웰컴 투 K(케이) 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빼빼로 글로벌 통합 마케팅의 핵심 메시지는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사랑, 우정, 감사의 마음을 빼빼로에 담아 전하는 한국의 나눔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에는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인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 한 비주얼 콘텐츠를 곳곳에 배치해 글로벌 팬층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행사장엔 제품 시식·이벤트·공연 등이 진행됐다. 빼빼로와 빼빼로데이의 역사가 담긴 리플렛을 증정하거나 약 2m 높이의 대형 빼빼로 패키지 조형물·스트레이 키즈 등신대·빼빼로 캐릭터 '빼로'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이 외에 ▲전문 캘리그라퍼가 방문객의 영어 이름을 한글로 적어주는 캘리그라피 체험 ▲K팝 댄스 공연 ▲랜덤 플레이 댄스 등이 진행됐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빼빼로데이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캠페인을 확장해 빼빼로가 K-컬처를 대표하는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