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는 고함량 비타민 D3와 비타민 K2를 결합한 '뉴트리라이트 비타민 D3+K2'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암웨이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칼슘 흡수와 뼈 형성·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3와 칼슘이 혈액에서 뼈로 이동하도록 돕는 비타민 K2를 함께 담은 게 특징이다. 특히 하루 1정만 먹어도 하루 섭취 적정 고함량인 2000IU의 비타민 D3를 섭취할 수 있다.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D는 크게 D3와 D2로 나뉜다. 햇빛 노출 시 피부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비타민 D3는 활성형으로 체내 흡수율이 비타민 D2보다 높다. 비타민 K2는 발효식품에서 나온 식물성 성분으로, 녹색 채소에 든 비타민 K1보다 체내 이용률이 더 높다.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두 영양소의 최적 조합을 찾아냈고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했다는 게 한국암웨이 측의 설명이다. 이때 비타민 D3는 UV 기술력을, 비타민 K2는 발효 공법으로 제조됐다. 주원료는 한국암웨이의 뉴트리서트 인증을 받은 양송이버섯분말을 사용해 안전성과 품질을 높였다.
신은자 한국암웨이 대표이사는 "암웨이는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돕는다'는 기업 비전 아래 건강 수명 확대를 위한 종합 설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면서 "이번 제품은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D3·K2를 최적 조합으로 선보여 평소 비타민D를 챙기기 어려운 현대인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