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7월 한 달간 대표 와인 브랜드 '디아블로(Diablo)'를 할인하는 '국민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영FBC는 7월 한 달간 대표 와인 브랜드 '디아블로(Diablo)'를 할인하는 '국민감사제'를 진행한다./아영FBC 제공

이날 아영FBC에 따르면 이번 '국민감사제'는 디아블로가 꾸준히 받은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했다.

디아블로는 세계적인 주류기업 '콘차 이 토로(Concha y Toro)'가 보유한 글로벌 와인 브랜드로 전 세계 130여 개국에 수출되는 인기 상품이자 전 세계 칠레와인 판매량 1위다.

아영FBC에 따르면 디아블로는 지난 10년간 하루 평균 4000병이상 판매됐다. 10년간 판매된 와인병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과 부산을 10회 왕복할 수 있다.

주요 편의점과 마트 등 디아블로를 판매 중인 매장에서는 평균 50% 수준의 반값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아울러 이번 국민감사제 기간 주요 편의점에서는 디아블로 와인과 어울리는 스낵류와의 페어링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와인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

GS25에서는 국내산 스모크 훈제 닭다리, 슬라이스 족발, 더블치즈맛 피자 등 다양한 간편 안주와 함께 디아블로를 즐길 수 있는 묶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프레시에서는 7월 각 주차별로 디아블로 와인과 매칭하기 좋은 삼겹살, 소고기, 연어 등을 연계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에서는 안주용 스낵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