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네스㈜가 수입하는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레드블랜드'가 2025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레드와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르네스㈜가 수입하는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레드블랜드'가 2025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레드와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에르네스㈜ 제공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조선비즈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236개 업체가 총 1008개 브랜드를 출품했다. 종합 주류를 다루는 국내 품평회 가운데 최대 규모다. 이 중 431개 브랜드가 대상을 받았다.

스톤베이 레드블랜드는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기획된 와인으로, 직접 뉴질랜드를 방문해 기획부터 양조까지 거쳐 탄생한 특별한 와인이다.

이 와인은 메를로 70%, 카베르네 소비뇽 15%, 말백 15%를 블렌딩했다. 부드러운 타닌과 레드체리, 자두, 레드베리의 풍부한 아로마가 특징이다. 불고기, 갈비찜 등 다양한 한식과 훌륭한 조화를 이루며, 특히 삼겹살과 함께할 때 최고의 페어링을 선사한다고 에르네스는 전했다.

유명 미식 유튜버 '비밀이야'가 1일1병 꿀떡꿀떡 마시기 좋은 와인으로 소개해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스톤베이 레드블랜드는 현재 편의점과 대형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