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더컴퍼니가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에서 ‘컵쿡에브리데이’ 브랜드의 표고버섯미역국과 황태콩나물국으로 ‘베스트 오브 2024′와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따라 잇더컴퍼니는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2022년에는 ‘맘편한 쑥쫀득이’와 ‘끼니키트’로, 2023년에는 건강기능식품 부문 산양삼 브랜드 ‘로얄서밋’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은 국내 식품 산업육성과 유망 기업 발굴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시상식으로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컵쿡에브리데이’ 제품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동결 건조된 5초 컵쿡 제품이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물의 최대 난제인 나트륨을 줄이면서 든든함과 건강함을 함께 신경썼다. 컵쿡에브리데이 표고버섯미역국은 ‘베스트오브2024′ 국물 부문에서 선정됐다. 이 상은 부문별 최고 제품을 골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황대콩나물국은 간편식품부문 대상을 받았다.
잇더컴퍼니 관계자는 “엄선된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고, 장시간 우려낸 육수로 깊은 맛을 구현했다”면서 “바쁜 현대인과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는 사람 뿐 아니라 캠핑을 즐기는 이들에게까지 사랑받고 있다”고 했다.
컵쿡에브리데이 제품은 최근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인 ‘시알파리(SIAL Paris 2024)’에서도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제품은 컵쿡에브리데이와 끼니키트 제품이었다. 당시 잇더컴퍼니는 “한국의 컨텐츠를 담은 K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식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