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의 국산 가루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 ‘라이스 베이스드(이하 라이스 베이스드)’가 ‘2024 조선비즈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일반식품 음료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라이스 베이스드’는 신세계푸드가 국산 가루쌀,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한 식물성 음료다.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고 쌀을 주원료로 만들어 글루텐이 없는 것이 특징으로 식이섬유(14g/1L 기준)와 칼슘(999mg/1L 기준)은 풍부하고,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맛을 인정받았다.
‘라이스 베이스드’는 쌀 본연의 은은한 단 맛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빵이나 시리얼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며 식사 대용으로도 즐기기 좋다. 이와 함께 라떼, 리조또 등 ‘라이스 베이스드’의 고소한 풍미를 살린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이 가능하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웨스턴 다이닝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에서는 ‘라이스 베이스드’를 활용한 ‘라이스 베이스드 카페라떼’, ‘라이스 베이스드 얼그레이 라떼’, ‘라이스 베이스드 말차 라떼’ 등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기존에 선보였던 1L 제품에 이어 편의성과 휴대성을 갖춘 200ml 소용량 제품을 편의점에 출시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제품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