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치와이(hy)가 ‘당밸런스’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두 제품으로 ‘2024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당밸런스

특히 hy의 ‘당밸런스’는 유제품·빙과류 부문에서 베스트오브2024에 선정됐다. 베스트오브2024는 부문별 최고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당밸런스는 저당 유산균 음료로 기능성표시 일반식품이다.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한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100ml 기준 당함량은 1.4g이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도 함유했다. 식후 혈당상승 억제와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수용성 원료다. 여기에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2782도 200억 CFU(보장균수) 들어있다.

hy의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는 일반식품 유제품·빙과류 부문에서도 대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2010년 선보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이후로 14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신제품이다.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당(糖)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70% 이상 줄였고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2300mg 함유했다.

난황, 차조기, 양배추 등 주요 부원료도 그대로 적용했다.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은 기존 제품 대비 6.3mg 더 담았다. 꾸지뽕잎추출물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개별인정형 원료다.

김일곤 hy 마케팅 팀장은 “’윌 당밸런스’는 당 걱정으로 음식 섭취에 제한이 있는 고객을 위해 출시한 제품”이라면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한 윌을 더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고민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