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자회사인 빅썸바이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어바웃에이치(about H) ‘알티지 레드 오메가3′가 지난달 31일 열린 2024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의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다양한 식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세분화된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2021년부터 개최해왔다.

이를 통해 각 분야 전문가들은 식품의 차별점을 평가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소비 트랜드와 시장 변화를 소개하는 등 건전한 식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알티지 레드 오메가/빅썸바이오 제공

이번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을 수상한 ‘알티지 레드 오메가3′는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EPA 및 DHA 함유유지 제품이다.

2023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오메가3 생산실적은 2819억원으로 홍삼,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그만큼 현대인이 꼭 챙겨 먹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이다. 하지만 오메가3 섭취 시 비린 어취, 유지의 산패 등 안전성 및 섭취 편이성과 관련한 우려가 있다.

평소 소비자들이 오메가3 섭취 시 불편함을 느꼈던 요소들을 주목하여 ▲편안한 목 넘김을 위한 소형 캡슐 ▲세계적인 품질의 청정 노르웨이 GC Rieber 社의 프리미엄 알티지 오메가3 ▲어취걱정 없는 장용성 캡슐 및 레몬향 ▲산패를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E, 로즈마리오일, 헤마토코쿠스추출물(빨간색) 함유 ▲위생적으로 편리하게 섭취가능한 특수용기 로 소비자의 불편요소와 섭취 편의성을 개선했다.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는 “올해 3월에 출시한 알티지 오메가3가 많은 성원에 입어 수상을 받게 되어 뜻깊다.”며 “건강기능식품 최초 산패를 최소화하는 특수용기를 사용하여 엄격한 품질의 오메가3를 안전하게 섭취가능 하도록 고민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