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농산의 ‘들기름메밀막국수’가 조선비즈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에서 컨슈머 초이스 간편식품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컨슈머초이스 상은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16개 상품에만 수여됐다.
들기름메밀막국수는 면발장인 칠갑농산의 반세기 노하우로 만든 제품이다. 대용량 8인분 제품이지만 늘어가는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낱개로 1인분씩 조리가 가능하게 구성했다. 이에 따라 조리 편의성도 높이면서 대용량의 가성비도 살렸다.
칠갑농산의 메밀면은 태양열로 천천히 자연 건조한 면이다. 메밀의 향긋함과 면의 식감을 유지하며 넣을 수 있는 최대치인 메밀 함량 30%를 맞췄다. 태양열 자연 건조 방식은 열풍 건조와 달리 식감이 훌륭하고 열풍 건조한 면에 비해 잘 불지 않아 더 좋은 상태의 면을 느낄 수 있다.
또 특제비법 소스와 구운참김후레이크를 듬뿍 담아 감칠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조리법도 쉽다. 끓이고 씻고 비비는 3단계(3step) 조리법이다. 게다가 상온 제품이라 어디서든 가장 편하게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칠갑농산 관계자는 “맛있는 제품을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기길 원했던 제품 기획 의도가 잘 전달됐다”면서 “앞으로도 맛있는 칠갑농산의 제품을 어디서든 좀 더 간편하고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