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조선비즈가 주최한 ‘2024푸드앤테크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활기력 맥스’를 앞세워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활기력 맥스’는 홍삼농축액에 아르기닌을 더한 앰플형 건강 드링크다. 아르기닌의 흡수를 도와 주는 시트룰린(수박과피추출물)을 함께 배합해 아르기닌 효과를 높이도록 구성했다. 체내에서 생성되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은 혈관이완을 통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운동할 때 섭취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다.
활기력 맥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홍삼에 빌베리농축액을 더해 누구나 좋아하는 베리 맛을 냈다.
활기력 부스터는 또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포장을 적용했다. 이는 세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WorldStar Packaging Awards) 2024′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메인 부문과 함께 스페셜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정관장 ‘활기력’은 2007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자몽허니맛 ‘활기력 조이’, 정관장 최초의 이중제형 ‘활기력 부스터 박스’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