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가 가을철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체력회복제를 선보였다.
1일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홍삼과 아르기닌 조합으로 에너지 충전부터 체력회복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6년근 홍삼농축액 1500㎎에 아르기닌 4000㎎을 첨가해 체력 회복과 에너지 부스팅에 특화된 제품이다. 1회 섭취량 20㎖ 기준으로, 장어(20g당 214㎖)의 18배, 참굴(20g당 64㎖)의 62배 수준의 아르기닌을 섭취할 수 있다.
아르기닌이란 우리 몸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다. 간 기능과 혈관 기능, 운동 수행능력과 근육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 운동 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알려지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등의 생산실적’ 자료에 따르면, 국내 아르기닌의 총 생산액은 지난 2020년 8869만원에서 2022년 446억원으로 급증했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아르기닌 흡수를 보완하는 L-아미노산을 배합하여, 아르기닌 효과를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L-카르니틴과 L-오르니틴, L-시트룰린 등의 조합으로 완성한 L-아미노산이 체내에 순환하여 아르기닌의 체내흡수와 활력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비타민B와 타우린 등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부원료까지 함유하고, 휴대가 간편한 앰플형으로 출시되어 여행·캠핑·자전거·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한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홍삼과 아르기닌 조합으로 아웃도어 활동 시 최상의 컨디션과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이 세분화되고 발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향후에도 맛과 효능을 다변화한 에브리타임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는 전국 정관장 로드샵,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