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051500)가 식자재 유통 및 식음료 서비스 산업 트렌드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시하는 B2B(기업 간 거래) 전문 박람회인 푸드 솔루션 페어 2024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푸드 솔루션 페어 2024. /CJ프레시웨이 제공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부터 이틀 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며 외식 솔루션 사업을 중점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행사에서 고객 데이터로 도출한 외식업의 단계별 과제, 사업 솔루션 등을 전시로 구현한다.

주요 콘텐츠로는 ▲외식 솔루션 안테나샵 ▲사업유형별 솔루션 전시 ▲외식 식자재 브랜드 프레시원 전시 등이 마련됐다. 안테나샵은 업종 선정·브랜딩·매장 운영 등 CJ프레시웨이의 솔루션이 실제 매장에 어떤 모습으로 적용되는 지 볼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사업유형별 솔루션 전시는 개인 식당,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업 유형을 구분해 각각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한다. CJ프레시웨이가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CJ프레시웨는 외식업 종사자에 해당하는 사전등록 관람객 수가 지난해 첫 번째 외식 박람회 대비 3배 이상 늘어나면서 외식 사업 운영 및 창업 관련 정보를 찾아 방문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외식 사업 노하우를 주제로 하는 외식 트렌드 세미나는 좌석 신청이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자재 유통 및 푸드 서비스 산업 종사자 외에도 외식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인, 식문화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학생 등 폭 넓은 타깃을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라며 “지난해보다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관람객에게 최신 솔루션 정보와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