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피자 브랜드 고피자(GOPIZZA)가 태국 CP그룹 소유의 대형 할인점 로터스에 태국 내 세 번째 매장인 고피자 스리나카린점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오픈한 고피자 태국 3호점 '고피자 스리나카린점'. /고피자 제공

로터스는 태국에만 220여개 지점을 갖고 있는 대형 할인점으로, 고피자의 태국 내 첫 번째 매장인 수쿰빗점 역시 로터스에 입점해 있다.

고피자는 지난 10일 CP그룹으로부터 1000만불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는데, 향후 CP그룹으로부터 본격적인 지원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고피자 측은 이미 연내 로터스와 10개 이상의 매장을 낼 예정이라면서 CP그룹이 현지 1만5000개 이상의 세븐일레븐 점포도 운영하고 있는 만큼 태국 내 고피자의 성장이 가파르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피자 스리나카린점은 강남 불고기 피자·불고기 덮밥 등 K-푸드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주요 소비층 대부분이 현지 고객들인 만큼 더 빠르게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반띵 피자도 마련했다.

앙카나 닐쿰너드 고피자 태국법인 법인장은 “태국의 삼성과도 같은 대기업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고피자 제품과 운영의 완성도, CP그룹의 전방위적인 지원이 이뤄지는 만큼 반드시 고피자를 태국 1등 피자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