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와인협회, ‘워싱턴 WA인을 찾아서’ 경품 이벤트

미국 워싱턴와인협회가 다음달 2일까지 전국 28개 와인샵에서 워싱턴 와인을 사면 경품을 증정하는 ‘워싱턴 WA인을 찾아서’ 행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보틀벙커, 오비노미오, 뱅가드와인머천트 등 여러 지점이 있는 대형 와인샵과 개성 있는 동네 와인 판매점이 모두 참여한다.

서울 경기권 와인 판매점 뿐 아니라 경남과 호남, 제주에 이르기까지 전국 주요 와인 판매점에서 워싱턴 와인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와인 에코백을 증정한다.

구매 영수증과 와인 사진을 촬영해 와인21 카카오톡으로 구매 인증을 하면 총 46명에게는 와인셀러부터 커피 쿠폰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워싱턴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와인 산지다. 총 2만4000헥타르가 넘는 포도밭에서 1000개가 넘는 와이너리가 와인을 만든다.

양조하는 포도 품종은 80여 종에 달한다. 전체 생산자 가운데 90%는 연간 5000 케이스 이하로 와인을 생산하는 소규모 생산자다.

서울권역에서는 딜리셔스보틀샵, 뱅가드와인머천트 강남점·광화문점·송파점·여의도점, 보틀벙커 서울역점·잠실점, 비노비타 공덕점·마포점, 연희와인, 와인몬스터 여의도점, 오비노미오 강남점·교대점·신용산점, 와인스팟 상암점·을지로점이 이번 워싱턴 와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서울 외 지역에서는 네고시앙, 라빈리커스토어, 르쁘띠마르쉐, 뱅가드와인머천트 부산센텀점·분당점·판교점, 배러댄보틀샵, 분당와인하우스, 보틀벙커 상무점·창원중앙점, 와인지몽, 와인창고가 동참했다.

와인 21 관계자는 “워싱턴 WA인을 찾아서 이벤트를 함께하는 전국 28개 와인샵에서 워싱턴 와인을 구매한 뒤 와인과 영수증을 촬영해 와인21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후, 인증 사진과 이름, 연락처를 메시지로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며 “1명을 추첨해 LG 와인셀러를 증정하고, 10명에게는 5만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 밖에도 센소리 부르고뉴 와인 글라스 2본입 세트(5명)와 스타벅스 커피 쿠폰(30명)을 준비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4일 와인21 인스타그램에 공지하고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와인21(02-2231-497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