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사료 제조사인 우리와는 지난 19일 대학교 길고양이 보호 동아리 4곳과 협력해 자사의 균형 영양식 사료인 ‘프로베스트’와 겨울집 등을 후원하는 ‘길천사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와와 협력한 대학교 내 길고양이 보호 동아리 4곳은 ▲경희대학교 ‘쿠캣’ ▲홍익대학교 ‘멍냥부리’ ▲고려대학교 ‘고고쉼’ ▲연세대학교 ‘연냥심’ 등이었다. 추운 겨울 동안 각 대학교 내의 길고양이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사료, 개미방지 식기, 겨울집 등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공된 우리와의 완전 영양 균형식 프로베스트의 ‘프로베스트 캣 면역플러스’는 고양이 영양학 박사가 개발에 참여해 환경 변화에 민감한 고양이들에게 최적화된 성분 설계를 갖춘 제품이다. 추운 겨울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취약해지는 길고양이들에게 적합한 사료다.
구내염을 앓는 고양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가 특징인 ‘프로베스트 캣 면역플러스’는 불안·스트레스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L-트립토판, L-테아닌, 가수분해카제인 등이 함유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로즈마리·플라보노이드와 요로 건강에 좋은 마키베리, 아로니아 등의 베리믹스가 함유돼 길고양이들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와 관계자는 “길고양이들은 영역침범, 낯선환경, 먹이 부족 등으로 매 순간 스트레스를 받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돼 있다”며 “점점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방학 기간동안 챙겨줄 수 있는 사람이 적은 캠퍼스 내의 아이들이 겨울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4개의 대학교 길고양이 보호 동아리와 협업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