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사료 제조사인 우리와는 지난 19일 대학교 길고양이 보호 동아리 4곳과 협력해 자사의 균형 영양식 사료인 ‘프로베스트’와 겨울집 등을 후원하는 ‘길천사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와와 협력한 대학교 캠퍼스 내 고양이들이 후원 받은 사료를 먹고 있다./우리와 제공

우리와와 협력한 대학교 내 길고양이 보호 동아리 4곳은 ▲경희대학교 ‘쿠캣’ ▲홍익대학교 ‘멍냥부리’ ▲고려대학교 ‘고고쉼’ ▲연세대학교 ‘연냥심’ 등이었다. 추운 겨울 동안 각 대학교 내의 길고양이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사료, 개미방지 식기, 겨울집 등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공된 우리와의 완전 영양 균형식 프로베스트의 ‘프로베스트 캣 면역플러스’는 고양이 영양학 박사가 개발에 참여해 환경 변화에 민감한 고양이들에게 최적화된 성분 설계를 갖춘 제품이다. 추운 겨울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취약해지는 길고양이들에게 적합한 사료다.

구내염을 앓는 고양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가 특징인 ‘프로베스트 캣 면역플러스’는 불안·스트레스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L-트립토판, L-테아닌, 가수분해카제인 등이 함유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로즈마리·플라보노이드와 요로 건강에 좋은 마키베리, 아로니아 등의 베리믹스가 함유돼 길고양이들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와 관계자는 “길고양이들은 영역침범, 낯선환경, 먹이 부족 등으로 매 순간 스트레스를 받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돼 있다”며 “점점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방학 기간동안 챙겨줄 수 있는 사람이 적은 캠퍼스 내의 아이들이 겨울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4개의 대학교 길고양이 보호 동아리와 협업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