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클린라벨 초코'가 지난 1일 조선비즈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23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일반식품 빙과부문 베스트 오브 2023과 일반식품 부문 컨슈머초이스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끌레도르 클린라벨 초코 파인트./빙그레 제공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간편식품, 일반식품, 건강기능식품, 푸드테크 4개 참가부문으로 나뉘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세분화된 평가 지표를 가지고 다양한 식품들의 차별점과 창의성을 심사한다.

이번에 수상한 빙그레 '끌레도르 클린라벨 초코' 제품은 빙그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의 서브라인으로, 2021년 출시 이래 풍부한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아이스크림에 많이 사용하는 식품첨가물인 유화제, 증점제,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24개월 품질 유지 기한을 도입해 기한 내 섭취 시 최선의 품질과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친환경 종이포장재 사용으로 ESG 실천에 힘썼다.

그 중 '끌레도르 클린라벨 초코'는 미국 초콜릿 회사의 프리미엄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해 깊고 진한 초콜릿 맛을 기본으로 국내산 원유와 유크림을 적절히 배합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끌레도르 클린라벨 초코는 프리미엄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아 기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