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003230)이 매운 국물 라면 브랜드 '맵탱'을 출시하고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삼양라면은 맵탱은 불닭 브랜드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상황에서 매운 국물 라면 시장 공략에 나서기 위해 출시했으며,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다채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매운 라면을 찾는 상황인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전환 등 각 상황에 적합한 매운맛을 완성하기 위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 다섯 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해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맵탱은 또 소비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게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파이시 펜타곤' 지표를 개발해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스파이시 펜타곤은 맵탱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매운맛 종류와 강도를 한눈에 보기 쉽게 그래프로 도식화 한 것이다.
신제품은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 등 3종이다. 흑후추소고기라면은 소고기 육수의 진한 국물에 흑후추로 은은한 매운맛을 추가하고, 하늘초를 넣어 혀와 목을 자극하는 화끈하면서도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마늘조개라면은 바지락과 홍합을 활용한 조개 육수를 기본으로 새우와 오징어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국물을 완성하고,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과 풍미를 담아 속이 풀리는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청양고추대파라면은 무,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푹 끓여내 만든 채수와 청양고추, 대파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맵탱 브랜드를 통해 맵기로만 경쟁하던 국내 매운 국물 라면 시장에서 다채로운 매운맛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맵탱 브랜드를 앞세워 볶음면뿐만 아니라 매운 국물 라면 시장에서도 삼양식품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