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 서머 e-프리퀀시 이벤트 1차 증정품 수령이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고 12일 밝혔다.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에게 증정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12일 오전 서울 중구 스타벅스 프레스센터점에서 바리스타들이 '스타벅스 2023 서머 e-프리퀀시 이벤트' 사은품을 홍보하고 있다. 5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에게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연합뉴스

스타벅스는 해마다 새로운 품목으로 2013년부터 올해까지 11년째 증정품을 제공하고 있다. 증정품을 받으려는 소비자들의 주문이 몰려 매년 여름 굿즈 대란이 일어날 정도다. 지난해에는 증정품으로 제공한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 물질이 검출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올해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네오플램과 협업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였다. 헬리녹스는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다. 캠핑용품 업체 가운데 국산 명품 브랜드로 꼽히며 ‘캠핑계의 샤넬’이라는 별칭도 있다.

증정품을 교환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 스타벅스 회원은 예약 기간 일정에 맞춰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 차수,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예약한 차수의 수령 기간 동안 지정한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사전 예약한 차수에만 증정품 수령이 가능하며, 반드시 신청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해야 한다. 앞으로 총 5회차에 걸쳐서 예약과 증정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