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RPG ‘디아블로 IV(Diablo IV)’와 협업해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음료를 한정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디아블로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백종원 대표와 블라자드 간 서로의 팬심이 화제가 돼 성사됐다.
이번 신메뉴는 디아블로 게임 속 캐릭터의 체력을 보충해 주는 ‘치유 물약’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카페인이 함유된 붉은색 레몬맛 스포츠 음료로, 게임 내 치유 물약을 연상시킨다. 체내 흡수가 빠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드링크로 제조한다.
빽다방은 신메뉴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아블로 IV 스크래치 쿠폰’을 음료당 1매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디아블로 IV’ 눈송이 이벤트 응모, 한정판 굿즈 획득 보너스 기회 등이 제공된다.
또한 30일까지 빽다방 멤버십 회원 중 이번 신메뉴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550명을 선정해 ‘디아블로 IV 굿즈’와 ‘빽다방 1만원 금액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증정 굿즈는 ▲디아블로 IV 리미티드 소장판 박스 ▲디아블로 IV 릴리트 고블릿 ▲디아블로 IV 로고 후드티 ▲디아블로 IV 이나리우스 핀 ▲디아블로 IV 마우스패드 등이며, 동일 가격대 굿즈로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