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기업 메타베브코리아가 수입·유통하는 스타워드 솔레라 싱글몰트 위스키와 밀크앤허니 엘리먼츠 쉐리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가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 월드 위스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열 돌을 맞은 국내 최고 권위 주류 시상식으로, 매년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해 조선비즈가 2014년부터 개최했다. 올해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역대 최대 규모로 1004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메타베브코리아가 수입·유통하는 밀크앤허니 엘리먼츠 쉐리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 /메타베브코리아

스타워드 위스키는 호주 멜버른에서 생산한다. 호주 곡물과 호주에서 레드와인을 만들 때 사용하던 캐스크를 이용해 직관적인 와인과 열대과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타워드 솔레라 싱글몰트 위스키는 호주 주정강화 와인 아페라 와인 캐스크에서 솔레라 방식으로 숙성해 과일과 캐러멜 향이 풍부하다.

밀크앤허니 위스키는 이스라엘 최초 위스키 증류소 밀크앤허니에서 만들었다. 이 증류소는 이스라엘이 가진 더운 자연환경을 살린 위스키를 생산한다. 무더운 이스라엘 기후에서 위스키는 진하게 익는 편이다. 밀크앤허니 엘리먼츠 쉐리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는 유대교 율법에 따라 코셔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로, 과일과 초콜릿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다.

메타베브코리아는 스코틀랜드 글렌알라키 싱글몰트 위스키, 미국의 믹터스 버번 위스키를 포함하여 호주, 이스라엘, 덴마크, 프랑스 등 제3세계에서 생산된 위스키를 수입·유통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위스키 경험을 전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