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산의 ‘뽀로로와 함께 먹는 순살 생선구이(고등어)’가 최고의 식품을 가리는 2022 조선비즈 푸드앤푸드테크 대상에서 일반식품 수산물 가공 부문 컨슈머초이스에 선정됐다.

뽀로로와 함께 먹는 고등어구이. /은하수산 제공

뽀로로와 함께 먹는 순살 생선구이(고등어)는 고등어 가시를 99% 제거한 뒤 오븐에 구워 개별 진공포장한 제품으로 소비자는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해도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은하수산은 조리된 생선구이를 전자레인지에 데울 경우 소비자가 수분감이 줄어든 것으로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자체 개발소스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도록 만들었다.

또한 수산물 가공 제품으로는 드물게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으로 패키지에 뽀로로를 적용하고 스티커를 담아 수산물을 꺼리는 아이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밖에도 제품을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원물에도 신경 써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NSC)의 인증을 획득했고, 성인들이 먹기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양념 맛에도 신경을 썼다고 은하수산은 설명했다.

은하수산 관계자는 “냄새 등을 이유로 집에서는 선뜻 생선구이를 만들어 먹기 어렵다는 점에서 전자레인지를 통한 가열만으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면서 “아이들과 친근한 캐릭터인 뽀로로를 활용해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