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포켓몬 X 빼빼로' 등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6종의 협업 빼빼로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전용 빼빼로 모음. /롯데제과 제공

협업 제품은 '포켓몬', '인생네컷', '바닐라코', '흔한남매', '망그러진 곰', '산리오' 등으로 구성됐으며,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도 기획 제품에 따라 다르게 편성됐다.

'포켓몬 X 빼빼로'는 제품 패키지에 포켓몬 디자인을 적용하고 다양하게 구성된 12개의 빼빼로 이외에도 포켓몬 아크릴 키링 1개가 들어있다. '인생네컷 X 빼빼로'는 패키지 전면에 인생네컷의 콘셉트로 '빼빼로프렌즈' 캐릭터가 삽입돼 있으며 20개의 다양한 빼빼로와 인생네컷의 지류 촬영권이 들어있다. 두 제품은 쿠팡에서만 판매한다.

'바닐라코 X 빼빼로'는 빼빼로와 바닐라코의 글로우 베일 틴트 디자인이 패키지에 적용됐으며, 글로우 베일 틴트 2종이 들어간 12입용, 파우치가 들어간 12입용으로 판매된다. 이 제품은 G마켓, 옥션에서 구매 가능하다.

'흔한남매 X 빼빼로'는 흔한남매의 캐릭터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 12개입과 20개입의 빼빼로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 가운데 흔한남매 스티커가 들어간 12개입은 롯데 스위트몰에서만 구매 가능하고, 20개입은 롯데온에서 구매 가능하다.

'망그러진 곰 X 빼빼로'는 망그러진 곰과의 협업 제품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만 구매 가능하다. 6개입의 다양한 빼빼로로 구성됐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망그러진 곰 키링과 파우치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산리오 X 빼빼로'는 산리오 캐릭터즈가 패키지 전면에 삽입돼 있는 제품으로 12개의 다양한 빼빼로와 산리오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가 있다. 제품은 롯데제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프라인 시장과 함께 온라인 시장도 빼빼로데이의 주요 판매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콘셉트의 다양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