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090430)은 영국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 '부츠(Boots)'와 협업해 마몽드, 프리메라, 일리윤 3개 브랜드를 현지에 공식 론칭(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업으로 'K-Beauty Edit by Boots(K-뷰티 에딧 바이 부츠)'라는 주제 아래, 자사 3개 브랜드로만 구성한 'K뷰티존'을 만들어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프리메라 '마일드 앤 퍼펙트 클렌징 오일 투 폼',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등이 있다.

17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부츠는 영국 전역에 1800여개의 헬스&뷰티 매장을 보유한 대표적인 리테일러다. 마몽드, 프리메라, 일리윤으로 구성한 K뷰티존은 런던 시내 주요 6개 매장을 포함한 영국 전역 47개 매장에서 먼저 선보이며, 향후 매장 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부츠닷컴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 론칭을 통해 영국뿐 아니라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을 만나고, K뷰티의 핵심 가치를 다양한 피부 타입에 맞춰 제시할 예정이다.

부츠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들은 K뷰티를 대표할 만한 독보적인 제품 기술력과 철학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론칭은 영국 고객들에게 K뷰티를 주제로 새로운 브랜드를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부츠와의 이번 협업은 K뷰티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영국 내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나아가 유럽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해 글로벌 뷰티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