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글로벌 스테디셀러 제품 '눕시'의 2025년 신제품인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을 착장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박보검. /영원아웃도어 제공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은 국제 재활용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한 리사이클링 다운 충전재를 적용했다. 이 인증은 단순히 '재활용 원료를 포함했음'을 인증하는 RCS(Recycled Claim Standard)보다 더 높은 등급의 인증으로, 제품 생산 및 관리 구조의 일관성과 투명성까지 검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겨울철 이상 기후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능성도 강화했다. 일반 소재 대비 3배 이상의 인열 강도를 지닌 폴리에틸렌 원사를 어깨 부분에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또한 무봉제 공법을 적용해 봉제선을 통한 열기 및 다운 털 빠짐 걱정 없이 우수한 보온성을 유지한다.

아울러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노스페이스 고유의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벤트(DRYVENT)'를 겉감에 적용해 외부의 눈과 비를 효과적으로 막아주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한다.

한편, 눕시 다운 재킷은 지난 1992년 미국 등지에서 첫 출시돼 30년 넘게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노스페이스의 대표 제품이다. 이름은 히말라야 산맥 대표 산봉우리 이름인 '눕체(Nuptse)'에서 따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