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2024 패션 스타트업 전시회 개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제공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오는 20일 서울 강남문화재단 전시실에서 ‘2024 패션 스타트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23일까지 열리는 전시는 패션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13개의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브랜드, 빈티지 스타일을 재해석한 브랜드,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등 다양한 콘셉트의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상품 기획부터 제작,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패션 사업가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된다.

일부 학생들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 모금에 성공, 사업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학교 측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전시를 통해 실무 경험을 익히고, 업계 관계자 및 고객들의 피드백을 직접 받아보며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리란 기대에서다.

심영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교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패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보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