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텍이 운영하는 편한 신발 브랜드 ‘르무통(LeMouton)’의 대표 상품 ‘메이트(MATE)’가 출시 이후 누적판매 32만족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리즈가 아닌 단일 상품만으로 달성한 기록으로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르무통 메이트’는 자연소재 메리노 울에 르무통만의 직조노하우를 더한 특허받은 H1-TEX(에이치원텍스)원단을 사용한 신발로 울 소재 특유의 신축성과 부드러움을 높여 오래 걷거나 서있을 때에도 편안함을 주기 위한 신발로 만들어졌으며, 볼딕한 아웃솔과 스티치 디테일 디자인으로 다양한 룩에도 매치할 수 있는 베이직 스니커즈 타입의 신발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반응에 힘입어 르무통은 TV CF에서도 실제 르무통 고객이 등장하여, 편안함에 만족한 사람들이 직접 추천하는 메시지를 담아 내보내기도 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활용하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쌓아가고 있다.
이런 기록이 가능했던 이유에 대해 르무통이 ‘편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수십번의 테스트와 R&D 과정을 통해 내부 기준에 해당하는 제품만을 출시한다는 방침 덕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들 역시 이러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번 신어본 사람이 직접 추천하는 식으로 구전되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았다. 이처럼 제품 개발에 대한 철학을 고집한 것이 오랜 시간 꾸준하게 판매되어 높은 기록을 달성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르무통 관계자는 “메이트가 단일 상품으로 32만족 판매를 돌파하여 다시 한번 감회가 새롭다. 이러한 기록은 신어봤을 때 느끼는 편안함의 차이를 소비자가 인정해 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H1-TEX를 비롯 르무통만의 기술력, 가치 등 따라 할 수 없는 우리만의 ‘편안함에 대한 철학’이 있었기 때문에, 제대로 만든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오래도록 사랑받는 제품이 탄생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르무통의 ‘벗고 싶지 않은 편안함’이라는 가치와 소비자들의 믿음에 배반하지 않도록 제대로 만들어 낼 것을 다시 한 번 약속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르무통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애착·신뢰,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컴포트슈즈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