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192820)그룹이 새로운 기업 정체성(CI)을 10일 공개했다. 새 CI에는 K뷰티를 넘어 글로벌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 코스맥스그룹의 정체성을 반영했다.
새 CI는 코스맥스의 경영 철학인 바름∙다름∙아름을 상징하는 낙관 형태의 상징을 유지하고, 기존 우측 상단에서 중앙 배치로 수정했다. 해외 법인 지명은 워드마크 아래로, 계열사명은 심볼 오른쪽에 배치해 기본 CI를 기준으로 통일성 있는 변주가 가능하다.
CI 하단에 함께 사용하던 태그라인(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함축적인 문구)은 삭제했다. 대신 기존 ‘K뷰티의 과학’에서 ‘아름다움의 과학’으로 변경했다.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반영해 선과 픽토그램 중심의 디자인 지침도 수립했다. 신규 CI는 해외법인 홈페이지, 명함, 사원증 등에 차례대로 적용할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 기준 코스맥스그룹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태국, 호주 등 전 세계 27개 생산기지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글로벌 정체성 및 통일성을 강화하고자 CI 현대화 작업을 진행했다”며 “고객에게 최초와 최고의 감동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로 글로벌 넘버원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