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투웨니스, 중국서 프리미엄 라인 ‘스포트라이트’ 출시.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018250)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신규 프리미엄 라인 ‘스포트라이트’를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라인은 브랜드의 스테디셀러인 에센스 팩트와 메이크업 베이스, 프레스드 파우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군은 현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 징둥과 라이브 커머스 기반 더우인(틱톡 중국 버전)에서 판매된다. 애경산업은 ‘왕홍’이라 불리는 인플루언서(인터엣 영향력자)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로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지난 28일에는 중국 항저우에서 현지 유통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등 300명을 초청해 스포트라이트 라인 신제품을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중국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사업 역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최근 일본에서 에이지투웨니스 전용 상품을 출시했고, 미국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 담당자는 “올해 초 럭셔리 라인 제품인 더 테일러드 에센스 팩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프리미엄 라인 출시해 파운데이션 카테고리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