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술품 판매 플랫폼 ‘아트빌리지’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아트빌리지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높은 작가를 선정한 후 대중에게 작가의 세계관과 작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어떤 작품을 구입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됐다.
아트빌리지는 매월 1명의 작가를 선정해 작가의 세계관과 작품에 대한 여러 측면의 동영상을 2주 동안 선공개한다. 동영상에는 작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작품철학, 작품에 대한 인상과 느낌, 표현기법, 변화와 실험에 대한 내용이 담긴다.
기획전 종료 후에는 브랜드관에 작가의 작품과 컨텐츠를 노출하고 신작을 포함한 다수의 원화 컬렉션을 발매한다.
아트빌리지가 선정한 첫번째 예술가는 김덕기 작가다. 김덕기 작가는 25년여 간 작품활동을 이어온 중견작가로 가족의 행복,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성찰을 담은 작품을 만든다. 선공개된 20여 개의 동영상을 통해 김덕기 작가의 작품세계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독점 공개된 신작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아트빌리지는 ▲8월 중순 사진과 회화를 융합한 작품세계를 보여주는 고상우 작가 ▲9월에는 사진과 조각을 융합한 새로운 시도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권오상 작가 ▲10월에는 드로잉과 애니메이션 영상을 기반으로 작품세계를 형성한 박광수 작가 등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