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토털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지난달 30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단독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리브랜딩 완료 이후 처음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과 방향성을 집약적으로 구현한 전략적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비디비치 신세계 본점 매장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이자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서의 정통성을 계승한 상징적인 공간으로 구현됐다.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살롱 콘셉트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블랙과 베이지(실크 아이보리)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매장 인테리어와 집기는 블랙 진주 펄과 대리석, 나무 등의 다양한 질감을 적용해 피부 결과 광채에 집중하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매장은 제품 테스트 및 체험 공간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킨 코어 뷰티'를 기반으로 한 제품들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제품인 '블랙 퍼펙션 커버 핏 쿠션(이하 블랙 쿠션)'과 '클리어 마일드 아미노 클렌징 폼', '퍼펙트 아이브로우 펜슬'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비디비치는 이번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올해를 글로벌 확장의 전환점으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신세계 본점은 지난해 외국인 매출이 전년 대비 82.3% 증가하며 관광객 비율이 크게 확대된 만큼, 해당 매장을 비디비치 대표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하며 국내외 고객과의 핵심 접점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일본과 미국, 중국 등의 주요 글로벌 시장 내 유통망 확장에도 속도를 내며 브랜드 성장 모멘텀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관계자는 "백화점 기반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축해 온 비디비치의 헤리티지를 계승하고, 리브랜딩된 비디비치의 경쟁력을 함께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라면서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는 대표 매장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