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카다이프, 말차, 타로 등 신상 디저트 7종을 출시하고 디저트 카테고리를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차별화 디저트 상품은 ▲초코카스테라카다이프모찌 ▲초코카다이프모찌 ▲BOTD말차품은초코쫀득모찌빵 ▲BOTD타로품은초코쫀득모찌빵 ▲서울대빵 등 총 7종이다.
최근 카다이프, 말차, 타로 등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가 국내 시장에도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1030 여성 고객으로 중심으로 새로운 식감과 조합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편의점 업계의 디저트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올해 '서울대빵' 시리즈가 견인한 디저트 매출 상승세를 기반으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퀄리티를 갖춘 차별화 디저트를 앞세워 젊은 고객층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에 이들 디저트 신상품을 선출시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이번 디저트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카드로 디저트 상품 7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을 적용하며, CJ ONE 포인트 100배 적립 혜택도 추가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젊은 소비층 중심으로 디저트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트렌디한 맛과 식감을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새로운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